광주자원봉사센터 서브비주얼

센터소식

  • 센터소식
  • 갤러리

갤러리

제목

[걷go, 막go, 광주를 지키go! 기부 챌린지]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25-07-10 18:28
  • 조회308

[걷go, 막go, 광주를 지키go! 기부 챌린지]

걷go, 막go, 광주를 지키go! 기부 챌린지]

시민과 기업이 함께한 ESG 실천 걷기 기부 캠페인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와 광주지역 자원봉사 기업협의체가 공동 기획한 go, go, 광주를 지키go! ESG 기부 챌린지가 총 9,541만여 걸음을 기록하며 당초 목표의 950% 이상 달성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챌린지는 65일 환경의 날을 시작으로 75일까지 31일간 광주 전역에서 진행되었으며, 시민들이 걷기 활동을 통해 탄소를 줄이고, 그 걸음을 지역사회 기부로 전환하는 생활밀착형 자원봉사형 ESG 실천 모델로서 주목을 받았다.

 

79398명의 시민과 기업 자원봉사자들이 힘을 모은 이번 챌린지에서는, 걷기활동과 함께 도심 침수예방을 위한 하수구유입구 커뮤니티매핑 활동도 병행되었으며, 95,417,983걸음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는 목표 1,000만 걸음의 9.5배를 초과 달성한 수치로, 이에 따라 탄소절감 기부금 320만원의 차수막을 구입해 집중호우 시 침수 위험이 높은 광주광역시 내 취약지역에 전달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챌린지에서 KT 전남전북광역본부 소속 ‘KT 불도저팀이 총 4,059,054걸음으로 팀별 누적 1위를 차지, 캠페인의 의미와 열정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례가 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기후위기 대응, 도시형 재난 예방, 시민 중심 ESG 실천을 목적으로 하였으며, 광주환경공단, KT전남전북광역본부, 광주관광공사, 광주서구시설관리공단, 빛고을청년(사랑)봉사단 등 다수 기관이 공동 참여하여 플로깅, 하수도 유입구 매핑, 대자보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참여자들은 특히 상무지구 일대에서 하수도 유입구 점검과 함께 리빙박스앱을 통해 데이터를 업로드하며 실질적인 도시 재난 예방에 기여하였다.

 

첨부파일(3)

맨처음이전 5페이지12345다음 5페이지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