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걷go, 막go, 광주를 지키go! 기부 챌린지]-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25-07-10 18:28
- 조회308
걷go, 막go, 광주를 지키go! 기부 챌린지]
시민과 기업이 함께한 ESG 실천 걷기 기부 캠페인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와 광주지역 자원봉사 기업협의체가 공동 기획한 『걷go, 막go, 광주를 지키go! ESG 기부 챌린지』가 총 9,541만여 걸음을 기록하며 당초 목표의 950% 이상 달성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챌린지는 6월5일 환경의 날을 시작으로 7월5일까지 31일간 광주 전역에서 진행되었으며, 시민들이 걷기 활동을 통해 탄소를 줄이고, 그 걸음을 지역사회 기부로 전환하는 생활밀착형 자원봉사형 ESG 실천 모델로서 주목을 받았다.
총 79팀 398명의 시민과 기업 자원봉사자들이 힘을 모은 이번 챌린지에서는, 걷기활동과 함께 도심 침수예방을 위한 하수구유입구 커뮤니티매핑 활동도 병행되었으며, 총 95,417,983걸음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는 목표 1,000만 걸음의 9.5배를 초과 달성한 수치로, 이에 따라 탄소절감 기부금 320만원의 차수막을 구입해 집중호우 시 침수 위험이 높은 광주광역시 내 취약지역에 전달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챌린지에서 KT 전남전북광역본부 소속 ‘KT 불도저팀’이 총 4,059,054걸음으로 팀별 누적 1위를 차지, 캠페인의 의미와 열정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례가 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기후위기 대응, 도시형 재난 예방, 시민 중심 ESG 실천을 목적으로 하였으며, 광주환경공단, KT전남전북광역본부, 광주관광공사, 광주서구시설관리공단, 빛고을청년(사랑)봉사단 등 다수 기관이 공동 참여하여 플로깅, 하수도 유입구 매핑, 대자보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참여자들은 특히 상무지구 일대에서 하수도 유입구 점검과 함께 ‘리빙박스’ 앱을 통해 데이터를 업로드하며 실질적인 도시 재난 예방에 기여하였다.
